이니스프리
수퍼화산송이모공마스크2X #모공청소기
BBDO Korea
강력한 #모공청소기 그리고 ‘청소 윤아’와의 드라마틱한 시너지
2010년 런칭 당시,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화산송이모공마스크가 기존 원료 대비 2배의 피지흡착력으로 더욱 강력해져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원료, 비슷한 사용감으로 인해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체감하기 어렵다는 것이 문제. 솔루션의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당시 우리 나라는 1대 당 90만원을 호가하는 고급 청소기들의 붐이 일고 있는 시점이었습니다.
외산 브랜드를 시작으로 국내 기업들이 시장에 뛰어들며, 너도나도 강력한 흡착력을 자랑하던 그 무렵, ‘어? 닮았다!! 강력해진 흡착력으로 노폐물과 피지를 쏙쏙 제거해주는 화산송이는 모공에 있어 청소기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닌가?’ 아이디어는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때마침 절묘하게도 오랜 시간 함께해 온 브랜드 모델이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청소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청소 윤아’라는 별명을 얻기까지 했습니다. 그렇게 캠페인의 컨셉은 #모공청소기로 정해졌고, ‘청소 윤아’와의 시너지를 통해 완벽하게 모공케어 ‘왕의 귀환’을 공표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눈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없었던 업그레이드 성능을 직관적으로 임팩트있게 전달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