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비자시카밤 캠페인
BBDO Korea
2019년 세번째 #리얼이니 캠페인 – 브랜드가 아닌 소비자들의 리얼 보이스를 통해 트러블 케어에 우수한 제품력을 이야기하다
비자시카밤은 예민해진 피부 진정 및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젤 타입 밤으로, 특히 낮은 연령의 트러블 피부 고객에 많은 사랑을 받으며, 출시 후 2년 동안 3,000여개의 긍정적 리얼후기가 쌓이는 등 그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동시에 뛰어난 제품력에도 불구 화장품법상, 광고를 통해 트러블케어 및 여드름 진정 등 제품의 주요 베네핏을 직접적으로 소구할 수 없는 딜레마를 가지고 있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의 Z세대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패턴을 살펴봤을 때, 다양한 피부 타입을 가진 실제 유저들의 리얼한 후기를 적극 찾아보고 구매 의사결정에 반영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고, 여기에서 딜레마를 극복할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이에, 브랜드 보이스로 제품력을 발신하던 기존 광고들과는 달리, ‘이니스프리 담당자는 휴가 중’이라는 컨셉과 함께, 광고 없는 100% 리얼후기로 브랜드의 보이스를 최소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그 효과 #리얼이니?’ 캠페인을 구상. 티징을 통해 소비자들의 리얼 후기를 ‘#리얼이니?’ 해시태그로 모집, 본 편을 통해 그 후기들을 발신하는 소비자 리얼 보이스 중심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