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미스트 & 앰플 캠페인
BBDO Korea
제주 채소를 담은 이니스프리 최초의 100% 비건 라인을 소개하다.
2019년 성장하는 비건 시장 흐름에 맞춰 자연주의 이니스프리에서 최초의 100% 비건 라인인 ‘슈퍼푸드 베지워터’를 새롭게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슈퍼푸드 베지워터 라인은 특히 친환경 방식으로 추출한 5가지 제주 채소의 자연의 힘을 담아낸 채소수 그리고 생분해성 바이오 페트를 사용한 포장재로 EVE VAGAN 인증까지 받은 100% 비건 레시피로 자연주의 브랜드로서의 책임감과 진정성의 깊이를 강화한 제품입니다.
채식주의와 비거니즘은 트렌드에 민감한 20대들의 소비 패턴에서도 눈에 띄게 발견되었습니다.
새벽 배송을 통해 매일 신선한 식품을 소비하고 식습관 또한 최대한 덜 가공한 원물 자체를 섭취하는 것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자연이 주는 ‘신선함’의 가치에 대한 이런 관심은 뷰티 루틴까지 영향을 주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신선한 원료가 포함된 화장품을 선호하고 더 나아가서는 건강한 비건 제품을 찾아 능동적으로 사용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킨케어에서도 자연 그대로의 ‘신선한 영양감’을 추구하는 20대들에게 슈퍼푸드 베지워터의 ‘피부를 위한 100% 통채소수’ 라는 신선함이 매력적인 베네핏으로 다가갈 것으로 분석, 스킨케어에서의 신선함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Farm to skin’이라는 테마를 정리하였습니다.
제품의 신선함을 디지털 상에서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피부에 단순히 바르는 것이 아닌 그 순간 자체가 피부가 건강한 채소수를 먹는 순간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생생한 먹방 ASMR (효과음)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평범한 스킨케어 루틴 속에서 슈퍼푸드 베지워터를 피부로 먹는 생생한 사운드를 더해 새로운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