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크림 캠페인
BBDO Korea
민감피부의 추천
치열한 바디보습 시장에서 꾸준하게 좋은 성과를 내는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크림의 비밀은 바로 민감 피부 유저들이 직접 경험하고 자발적으로 제품의 명성을 퍼트리는 데에 있었습니다. 또한 그들은 제품에 대한 만족을 재구매라는 행위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피부 문제로 고민해본 사람들이라면 나와 비슷한 생활환경과 피부 고민을 가진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며 그들만의 밈이 발생하는데, 그것이 곧 집단 정서라는 효과가 됩니다. 일리윤은 민감피부 유저의 정서를 이용한 ‘민감피부의 추천’ 캠페인 하에 일리윤의 가장 큰 팬인 밀레니얼 여성과 밀레니얼 맘을 타겟으로 한 영상물을 각각 제작하였습니다.
영상은 후기도, 별점도, 성분이 아닌 “민감피부”들이 직접 사용하고 추천한다는 내용으로 일리윤의 trial을 촉진시키고 재구매로의 확신을 줄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영상 컨텐츠는 각 타겟이 즐겨 이용하는 플랫폼의 특성에 알맞게 여러 버전으로 재편집하였고 여러 채널을 통하여 ‘민감피부들이 인정한 바디보습 크림’의 프레이밍을 타겟들에게 전하였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진정성있는 소통을 위하여 인스타그램 채널을 오픈하여 지속적으로 소비자와의 피드백을 진행하였고, 많은 샘플링을 통하여 일리윤의 체험과 구매로 이어지도록 브릿지 역할을 하는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19Q3분기 칸타 기준 일리윤이 제조사 및 브랜드 점유율에서 2위를 수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