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메라
블랙씨드 세럼 캠페인
BBDO Korea
Drop the seed, Drop the age
영밀레니얼 타겟은 공통적으로 자신의 피부를 ‘민감하다’라고 인지합니다. 프리메라의 2020년 신제품 블랙씨드 세럼은 필요한 ‘민감피부’ 타겟이 공감할 수 있는 얼리-안티에이징의 라이프 맥락을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BBDO는 영 밀레니얼 여성 대부분이 자신의 피부를 ‘민감하다’고 인식하며 ‘나만의 민감함’을 개선하기 위해 내 피부에 가장 적합한 정보를 선택하여 취득한다는 점에 주목하였습니다.
프리메라의 기존 구매행태 및 구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블랙씨드 가망타겟은 친환경, 스트레스, 안티에이징효능, 화장품성분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다고 판단되어 ‘Drop the seed, Drop the age’ 키 메시지 하에 4가지 주제를 다룬 영상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같은 민감피부이지만 각자 가진 라이프 관심사와 제품이 필요하게 된 계기가 다른 4명의 인플루언서를 등장시켜서 민감피부가 주목할만한 질문을 던지고 블랙씨드세럼의 솔루션을 제시하여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각 영상은 영 밀레니얼 타겟의 디지털 놀이터인 Youtube, Facebook, Instagram 등을 통해 프리메라 주요 관심사 고객에게 확산되었고, 그 결과 타겟과의 유대감이 강화되며 단일 영상을 소통했던 기존 캠페인 대비 높은 성과를 보였으며 적극적인 구매 연계로 이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