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2020 라네즈 래디언C 크림 ‘굿바이 잡티 챌린지’ 캠페인
BBDO Korea
라네즈는 포화되어 있는 미백-비타민 케어 시장에 ‘초미세잡티’와 ‘블루라이트 차단’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제시하며, 래디언C 크림의 뉴니스(Newness)를 선보였습니다. BBDO는 고연령대 또는 눈에 띄는 잡티 케어에 주력하던 타사와 달리, 영 밀레니얼과 GenZ들의 피부 속에 자리하고 있는 ‘초미세잡티’에 집중하였고 이들을 타겟으로 ‘굿바이 잡티 챌린지’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런칭 이전 10만개의 대대적인 키트 샘플링을 통해 디지털에서의 인지를 확보하여 신제품임에도 브랜드와 제품명을 바로 연상 가능케 하였으며 광고 주목도를 증대시켰습니다. 이후에는 피부과 의사, 화장품 연구원 등 화장품에 전문성을 가진 오피니언 리더들의 보증을 통해 진정성 있고 신뢰감 있는 제품이라는 메시지를 발신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높은 광고 신뢰도를 구축하여 광고 설득 효과를 높였습니다. #굿잡챌린지 #비타민크림 등 차별화된 포털 키워드 전략을 통해, ‘잡티’라는 부정적 어감을 ‘굿잡’이라는 긍정적 어감으로의 전환을 꾀하였으며, 디지털 매대를 견고히 하여 자사몰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확보하였습니다. 그 결과 래디언C크림은 이제 라네즈의 새로운 HERO 제품으로 당당히 자리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