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2020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Thirst for life’ 캠페인
BBDO Korea
‘Thirst for life’는 우리 삶 속에 내 안의 가능성을 찾고, 나다운 삶을 꿈꾸게 하는 원동력 ‘갈증’을 재해석하여 이 갈증을 라네즈가 응원하는 캠페인입니다. 실패와 도전을 거듭하며 저마다의 방식으로 성장하면서 갈증을 느끼는 우리의 타겟에게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내 스스로를 ‘회복’ 할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캠페인에 대한 공감대를 유발하였습니다. 삶에서 갈증을 느낄 때 마음이 메마르 듯 우리의 피부 또한 다양한 환경 속에서 갈증을 느끼고 이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제품에 대한 친밀감 역시 자연스럽게 증대시키고자 하였습니다.
‘삶의 목마름과 피부의 목마름이 모두 회복되어 우리가 더욱 빛날 수 있다’라는 메시지로 디지털캠페인을 전개하여 신규 고객 커뮤니케이션 접점 확대에 주력하였습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소셜플랫폼 TikTok을 활용하여 독자적인 스티커를 개발 및 챌린지 진행으로 공감을 넘어 놀이를 제공함으로써 평균 타 브랜드 챌린지 대비 높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 및 젊은 타겟층에 관심도 제고, 새로워진 브랜드의 모습을 발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