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2020 라네즈 네오 쿠션 ‘NEO IS NOW’ 캠페인
BBDO Korea
비비 쿠션, 레이어링 커버 쿠션과 같은 기존 라네즈 쿠션에서 완전히 새롭게 변화하여 출시된 네오 쿠션은 디자인 측면에서도 제품 사용의 측면에서도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2020년, 변화된 시대와 타겟에 맞춰 가장 업데이트된 이른바 ‘쿠션의 풀체인지’라는 메시지를 함축하였으며, 신제품의 혁신성과 뉴니스(Newness)에 집중하여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는, ‘에어팟’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에서 착안하여 마치 IT 광고를 보는 것 같은 표현 방식을 전달하여, 소비자들에게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했습니다. 특히, 기존 뷰티 광고의 공식을 깬 시도라는 점에서 타겟 뿐 아니라 영타겟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NEO IS NOW’ 캠페인은 핵심 타깃인 GenZ, 영 밀레니얼 세대들이 자기 표현을 중요시한다는 인사이트에서 착안해 제품 그 자체를 트렌드세터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핵심 타깃 뿐만 아니라 같은 가치관을 공유하는 잠재 고객들에게도 어필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결과, 선 출시 일주일만에 제품 1만개 판매를 달성하면서, 캠페인 런칭 시점에도 불구하고 인지 확보와 구매 유도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