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려 자양윤모 비듬샴푸 캠페인
BBDO Korea
비듬, 씻지만 말고 찢자!
여전히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탈모시장에서 려는 주 타겟층고객 4060에게 “탈모+a”의 복합 기능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자양윤모 탈모+비듬 라인을 신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BBDO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노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는 동시에 탈모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하는 캠페인 활동을 준비하였습니다.
려 비듬샴푸만의 차별화된 성분인 당 계면활성제 & 크림바졸에 주목, 비듬을 단순히 세정하는 것이 아닌 비듬균의 원인을 찾고 찢어서 해결하는 제품 베네핏을 활용하여 “비듬, 씻지말고 찢자”라는 베네핏 메시지 통해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제품 가치에 집중하였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된 소비 트렌드에 따라 제품의 메세지를 디지털 상에서 보다 주목도 있게 전달하기 위해 BBDO는 디지털 채널 내 샴푸 고객들의 구매 행동 패턴을 분석하였습니다. 구매의 방식이 머릿 속에 떠오르는 몇 개의 단어(Top of Mind)가 아닌 모바일 내 손가락으로 찾는 방대한 정보(Top of Search)로 변화함에 주목하였습니다. 디지털 채널 내 소비자들이 검색하는 비듬샴푸 키워드를 통한 역추적을 통해 각자 다른 두피 고민을 가진 비듬샴푸 타겟의 인사이트를 크게 [만성비듬고민/기름진두피+비듬고민/탈모+비듬고민] 로 분류하여 관심사 별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에 제품 베네핏을 더해 4가지 공감 콘텐츠르 제작, 비듬을 해결하는 과정을 직관적으로 보여주어 타겟에게 메시지를 전달하여 고객 관심사 별 맞춤형 제품 효능을 임팩트있게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