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윤조에센스
BBDO Korea
설화수 윤조에센스는 설화수의 명실상부한 시그니쳐 에센스입니다. 십 수년간 수많은 고객들의 사람을 받아왔고, 2020년을 맞아 더욱 강력해진 5세대 자음액티베이터™를 탑재하여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국내와 중국 모두 세럼이 가장 중요한 안티에이징 제품이라고 인식이 되고 있는 현재. 설화수 윤조에센스의 차별적인 속성을 다양한 고객들에게 알리는 것에서 2020 캠페인은 시작되었습니다.
2020 캠페인의 주요점은 ‘고객의 SEGMENTATION’ 이었습니다. 글로벌 소비자의 선호 포인트에 맞춰 효능 메시지를 삼원화 하였고 소비자 접점과 그들의 특성에 맞춰 다원화된 인쇄 및 VMD 컨텐츠들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디지털 상에서는 설화수에 대한 관여도에 따라 고객들을 Observer, Peer 와 Fan 그룹으로 구분 지어 각기 다른 고객 그룹 특성에 맞춰 노출되는 컨텐츠에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메인 영상의 경우, 매체에 따라 각 그룹에게 적확한 컨텐츠를 노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윤조에센스의 원료와 효능에 대한 세부적인 이야기를 담은 JAUM ACTIVATOR 영상은 설화수 광고 기시청자이자 럭셔리 화장품 관심자인 Peer 그룹에게만 노출하여 그들이 윤조에센스에 가진 관심을 증폭시키고 설화수 고관여자 그룹인 Fan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이런 디지털 활동과 더불어 설화수만이 가지고 있는 자산인 윤조에센스 진성고객을 인플루언서화하여 그들의 현실감있는 리뷰들을 토대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강화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