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바스
2020 샤워젤 스킨유 캠페인
BBDO Korea
스킨케어 실크거품 샤워부터 스킨케어
페이스 스킨케어에서 나아가 바디 피부까지 케어하며 자신을 관리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스킨유가 출시되었습니다. 신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의 제품 구매 동선에 최적화된 옴니루프 캠페인을 설계하였습니다. 마트 LCD와 포털 및 SNS DA를 통한 검색 유발 후 출시 전부터 지속적으로 발신해온 바이럴을 통해 고객 검색에 대응하였습니다.
마트 LCD 메인 영상은 스킨케어 실크거품이라는 제품 RTB를 끊기지 않는 거품으로 매력적으로 표현하여 마트 내에서 아이캐칭을 하고자 하였습니다. 메인 영상과 함께 풍성한 거품을 강조한 소스 컨텐츠를 제작하여 커머스에 동시 노출, 제품 가치를 전채널로 전달하였습니다. 메인 영상 외에도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소재를 스킨유 제품과 접목하고, 마트에서 고객이 보았던 소재를 SNS에 맞게 재미있게 구성하여 고객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의 후기를 모아 리얼 보이스를 전달하며 즉각적인 구매전환을 유도하였습니다. 공신력을 높일 수 있는 앰블럼을 확보하여 제품의 매력도를 높였고, 다양한 바이럴 앵글로 제품 구매 니즈를 자극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스킨유 옴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반응하는 브랜드 메시지를 발굴하였고, 인지도를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