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너스
BBDO Korea
2020 가을 ‘Hi Memory(하이 메모리) 캠페인
2020년 가을 시즌 비너스 신제품은 고밀도 저탄성의 메모리폼 몰드컵 소재가 부드러운 터치와 뛰어난 회복력으로 편안하고 포근한 피팅감을 선사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우리는 리딩 브랜드로서 비너스가 어떻게 하면,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에도 메모리폼 브라’의 value를 지속적으로 선점 및 강화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이를 위해 여자들의 가슴 인사이트를 들여다 봤습니다. 여자의 가슴은 양쪽 모양이 서로 다름과 동시에 하루종일 자세를 움직임에 따라 형태가 변형되는 등 굉장히 복잡하고, 브라는 이렇게 복잡한 가슴이 하루 2/3 긴 시간을 함께하는 존재라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는 ‘복세편살’이란 트렌드 키워드가 여자들이 원하는 브라로 빗대어 보면, 아무리 복잡하고 고민 많고 힘들어도 하루종일 착용하는 브라만큼은 편안해야 한다, 즉 ‘#복세편브’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이에, 가슴 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형태가 변하면서 압력을 분산하며 감싸줘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가슴을 보정해주는 메모리폼 몰드컵의 제품력이 의미 있는 이유는 결국 ‘실시간으로 리얼하게 나의 편안함을 재조정’해주기 때문이라는 Meaningful Point를 발견하였습니다.
이렇게 ‘매순간마다’ 변하는 가슴 컨디션에도 변함없는 편안함을 주는 메모리폼을, 마치 ‘매순간 편안함을 소환’하는 주문처럼 우리 곁으로 가까이 불러오고자 했고, 필요한 때마다 바로 맞춰 반응해 궁극의 편안함을 만나는 순간, ‘비너스 하이 메모리’로 정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메모리폼으로 어떤 순간에도 내 몸에 맞게 가장 편안하게- 궁극의 편안함과의 기분 좋은 만남을 보여주는 ‘비너스 하이 메모리’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복세편브 시대에 걸맞는 브라로서 여성들의 공감을 얻고 제품 value를 더욱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