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22SS ENERGY TECH 카본하이킹화 <에너지는 바닥나지 않아> 캠페인
BBDO Korea
노스페이스의 신제품 에너지테크 카본 하이킹화 출시에 따라 런칭 캠페인을 기획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아웃도어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등산화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시장 상황에서, 노스페이스 하이킹화만의 차별화된 메시지와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하이킹화 카테고리 내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향상을 목표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노스페이스 하이킹화만의 핵심 기술인 미드솔에 장착된 ‘카본플레이트’가 반발 탄성으로 걸을 때 피로도를 감소시킨다는 점에 주목하였고, 에너지를 되돌려주는 하이킹화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아이템 장착, 게이지 바 등 게임 그래픽을 사용하여 제품의 기능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신발 바닥의 윈도우 창을 통해 카본 플레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의 USP를 주목도 있게 보여줄 수 있는 연출을 구성하였습니다.
위 캠페인을 통해 노스페이스 신제품 카본 하이킹화만의 핵심 기술력을 인지시킴과 동시에 캠페인 전 대비 판매량 증대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