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제주왕벚꽃 톤업크림
BBDO Korea
2019년 두번째 #리얼이니 캠페인 - 수분 터지는 벚꽃톤UP! 인생톤 ‘벚꽃톤 피부’를 만나다
제주왕벚꽃 톤업크림은 제주origin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원료 ‘제주왕벚꽃’ 기반의 신제품으로, 기존 톤업 크림들의 단순 백탁과 퍽퍽한 사용감을 개선하여 촉촉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톤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수분 톤업 효과’를 장점으로 하는 제품입니다.
최근 ‘탈코르셋’ 움직임과 더불어 피부톤과 관련한 ‘파데프리’가 이슈화되면서 영밀레니얼을 중심으로 ‘최대한 내 피부 같은 자연스러운 피부톤’이 주된 화두가 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소비자들의 리얼한 경험 속에서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톤업 크림을 비롯한 각종 톤 보정 제품들의 수많은 옵션이 제공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여전히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톤망진창(엉망진창)’,’톤팡질팡(갈팡질팡)’이라는 워딩이 유행할 정도로 ‘인생톤’을 찾아 방황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 ‘환한 피부와 허옇게 떠 보이는 피부의 차이’는 바로 ‘수분’임을 강조하고, 원료인 왕벚꽃의 비주얼과 피부톤을 매칭하여, 단순히 ‘자연스럽다’ ‘화사하다’ ‘촉촉하다’ 라는 표현이 아닌 ‘벚꽃톤’이라는 새로운 베네핏 키워드를 통해 피부 엔드 베네핏과 제품 효능 간의 직관적 연상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영밀레니얼의 문화 코드 속에서의 공감 제고를 위해 하나의 놀이로 유행하고 있는 아이템 필터카메라를 매개체로 ‘인위적인 보정 없이도, 자연스럽게 화사해진다’라는 메시지를 흥미롭게 전달하는 티징편과 더불어, 제품 효능과 사용감을 리얼하게 보여주면서도 봄 시즌 벚꽃 피크닉이 연상되는 본편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성과 감성을 동시에 공략하고자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