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메라
알파인베리 워터리크림 캠페인
BBDO Korea
페퍼씨의 평화로운 하루
치열한 수분크림 카테고리에서 워터리크림은 상품의 매력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준비하였습니다. 프리메라 알파인베리 워터리크림의 구매 타겟인 영밀레니얼들은 그들의 피부나 일상 속에서 깜짝 놀랄만한 일을 기대하기보다는, 특별한 일 없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상태를 추구합니다.
BBDO는 스킨케어 광고에 대한 그들의 기대감 역시 믿기 힘들 정도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내세우기보다는, 어떠한 트러블이나 자극 없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피부”라는 신뢰감을 주어야 한다는 점에 주목하였습니다.
그리고 피부와 마음의 평화를 추구하는 타겟을 위한 알파인베리 워터리크림의 수분이 팬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수분평화”라는 컨셉의 캠페인을 기획하였습니다.
“#수분평화” 캠페인은 우선 타겟과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장치로 타겟의 평상시 모습과 닮은 건조한 종이인형 페퍼씨라는 인물을 설정하여 V-log형식의 영상으로 그녀의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나와 닮은 사랑스러운 종이 인형이 학교, 사무실, 거리에서 건조한 여러 상황을 극적으로 보여주었고, 많은 소비자들이 친밀감을 느끼며 공감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한 알파인베리 워터리크림의 상반기 캠페인에서 등장한 마스코트인 수달이 페퍼씨와 함께 등장하되 이스터에그로 영상 곳곳에 숨겨놓아서 기존 프리메라의 팬들이 찾아내는 재미를 느끼며 컨텐츠에 즐겁게 반응하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