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몽드
2023 마몽드 리브랜딩 캠페인
BBDO Korea
틔워, 너만의 아름다움을
‘틔워, 너만의 아름다움을’
한 때 유행했던 색조 제품이 있는, 점점 잊혀가던 옛 브랜드에서 새로운 마몽드의 이미지를 구축하여 다시금 타겟의 MY BRAND로 도약하고자 하는 것이 리브랜딩 캠페인의 목표였습니다.
명확한 코어 타겟이 부재했던 상황 속, ‘PLAYFUL’ 이라는 브랜드 코드를 설정하고 다양한 아름다움을 인정하고 응원하는 ‘틔워, 너만의 아름다움을.’ 이라는 키메시지를 통해 GenZ 타겟과 감정적 연결고리를 형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역할과 가치를 공감시키고, 일상 속 의미 있는 브랜드로 리커넥팅 시킬 수 있었습니다.
리브랜딩의 핵심 개념, ‘하이퍼플로라’는 30년간의 꽃 원료 연구로 피어낸 플로라 에너지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소 딱딱한 효능적 개념을, 브랜드 필름 내 다양한 매력을 가진 ‘윈터’ 라는 화자를 통해 각자가 가진 아름다움을 틔워내는 여정으로 풀어냈습니다. 바쿠치올, 로즈, 캐모마일이 내뿜는 하이퍼 플로라의 강력한 힘은 ‘나로 피어날 수 있는 힘’을 상징하는데요. 더 이상 연약한 한 떨기의 꽃잎이 아닌, 역동적으로 잎을 틔워내는 듯한 새로운 마몽드! 필름 곳곳에 녹아 든 리브랜딩 심볼은 확 달라진 마몽드의 변화를 가시적으로 보여줍니다.
캠페인 온에어 전후 커뮤니티 반응을 비교했을 때 확연히 달라진 브랜드 무드에 열광적인 소비자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높은 호응도로 성공적인 리브랜딩의 시작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