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2024 캠페인
BBDO Korea
No.1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의 울림 있는 메시지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으니까, 바로 지금!”
Time never waits for us ever. Let’s meet RIGHT, NOW!
브랜드 고유 슬로건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 (Time Well Spent)’의 의미를 확장하는 동시에, 항상 바쁘다는 핑계로 자꾸만 중요한 약속을 뒤로 미루는 타겟들을 향해 “시간을 우리를 언제까지나 기다려 주지 않으니까. 바로, 지금 만나자!” 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당장 소중한 사람들과 만나 좋은 시간을 보내도록 격려하는 캠페인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본편에서는 ‘언제 한번 보자’는 말만 오고 가는 바쁜 일상에서 발렌타인은 ‘지금, 당장 보자’라는 말과 함께 ‘시간은 우리를 언제까지나 기다려 주지 않으니까, 소중한 사람을 지금 바로 만나자’는 메시를 던지고자 했습니다. 매번 ‘언제 한번 보자’는 말만 오가고, 만나지 않는 격하게 공감적인 상황을 통해, 발렌타인은 ‘소중한 사람과의 시간을 더욱 깊이 있게 만들어주는 위스키’라는 이미지를 공감되게 전달했습니다.
메인 영상은 45초 길이로 제작하여 보다 몰입도를 높이고, 한 편의 드라마 같은 광고를 완성하였으며, 메인 영상의 미디어 효율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15초 영상 1편과 6초 영상 3편도 동시에 제작 및 타겟 단위로 집행되고 있습니다.
24년도부터 브랜드 모델은 수년간 로맨틱 코미디부터 액션까지 다양한 장르와 역할을 소화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깊은 연기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배우 현빈을 발탁했습니다. 성공가도를 달리느라 초단위로 바쁜 비즈니스맨의 장면, 캠핑장에서 친구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 그리고 대학생 회상 장면까지 모두 진정성 있고 공감되게 표현, 전달해 주어 유튜브 등에서의 소비자 반응이 이미 뜨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