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삼양식품 SNS 연간 운영 대행
BBDO Korea
삼양식품은 ‘글로벌 대표 식품기업으로 도약’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SNS채널을 통해 즐거운 식문화를 전하는 K-콘텐츠를 생산하고 글로벌 영향력과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간 SNS 운영의 주안점은 증가된 팬 대비 정체된 Engagement 수치 개선이 목표였습니다. 이를 위해 분산된 국내/글로벌 채널의 통폐합과 각 채널에 최적화된 콘텐츠 개발 및 진성 유저를 양성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성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저희는 각 채널별 타겟 분석을 통해 단순 제품 중심의 히어로 콘텐츠가 아닌, ‘Colorful Samyangfood’라는 컨셉 하에 삼양식품의 다양한 제품을 사랑하는 고객과 불닭으로 일상을 즐겁게 영위하는 불닭팬 ‘Spice-Breaker’ 중심의 히어로 콘텐츠를 개발하여 일관된 톤앤무드를 정립하고자 운영 방향성을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이에 월간 임팩트 있는 키비주얼과 시즐&레시피, 시의성 높은 Meme 하이재킹 콘텐츠들을 기획하여 효과적인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