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뷰티톡&에센스 #피부팩트체크
BBDO Korea
남들에게 묻지 말고, 내 피부에 물어보자! #피부팩트체크
2018년 가을, 이니스프리는 전국 매장에 비치된 피부측정기기인 ‘뷰티톡’을 통해 개인의 피부에 적확한 에센스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알리기로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메리트 있는 서비스로 다가갈 수 있을까? 우리는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해오던 화장품 구매 습관에 주목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소비자들이 화장품 구매 시, 자신의 피부에 대한 정보가 아닌 유명 커뮤니티, 어플의 후기나, 자극적인 키워드를 맹신하며 구매하던 습관. 따라서 단순 후기들이나 광고성 키워드를 바탕으로 운과 촉에 의지해 구매하던 소비자들에게 자신의 피부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루트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판단했으며, 한 여론 조사 결과 20대의 65.7%가 내가 접한 정보가 진짜인지 아닌지를 찾아보는 팩트 지향적인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우리의 판단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기존 체험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뷰티톡의 검증된 능력을 바탕으로 한 #피부팩트체크 캠페인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