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레이어링 립 바 캠페인
BBDO Korea
‘레이어링 립 바’는 글로벌 최초 6가지 컬러를 하나의 제품에 담은 새로운 유형의 립스틱 제품으로 라네즈의 혁신성이 돋보이는 신제품입니다.
경쟁이 심화된 립스틱 시장에서 레이어링 립 바만의 차별화된 특성인 ‘그라데이션 립’을 라네즈만의 아이코닉한 립스틱 자산으로 견고화하여 기존 ‘투톤 립 바’의 명성을 이어가고자 했습니다.
그라데이션 립은 한 번에 자연스럽게 완성하기 어렵다는 타겟 인사이트에서 시작하여,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은 물론 볼륨감 있는 립을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인지도 제고 및 타겟 내 이슈화를 위해 ‘Turn Up the Color Volume’ 테마로 전방위적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브랜드 컨셉 ‘Luminous Beauty’를 적용한 비주얼을 통해 타겟 주목도를 높였고, 제품 플레이 중심의 영상으로 특성을 쉽게 전달하였습니다.
색조에 강한 메가급 인플루언서들의 메이크업 룩을 통해 레이어링 립 바만의 그라데이션 립이 팬덤을 중심으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였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의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하이퀄러티의 콘텐츠 발신으로 타겟 내 제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었으며, 포털 립스틱 카테고리 검색어 기준 TOP 10 내에 랭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