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려 루트젠 리브랜딩 IMC 캠페인
BBDO Korea
여자에겐. 여자를 위한 탈모샴푸를.
감는 순간부터 끝까지 여성을 위해 태어난 여성맞춤 탈모샴푸 려 루트젠.

치열한 기능성 탈모샴푸 시장에서 남녀 구분없이 누구나 쓰는 탈모샴푸가 아닌 ‘여성탈모 3대증상 맞춤 케어’ 라는 차별화된 제품의 본질적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런칭 캠페인의 주요 목표였습니다.

머리 숱으로 화제가 되었던 고윤정을 모델로 선정, 여성탈모에 대한 기존의 네거티브 이미지를 벗어나 긍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화법으로 ‘여성 맞춤’ 탈모 샴푸 이슈라이징을 위한 전방위적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남성 중심 기능성 탈모 시장에서 새롭게 등장한 ‘여성’ 화두를 효과적으로 발신하기 위해 그 동안 무심코 사용하였던 탈모샴푸의 인식을 건드리는 2편의 Pre 런칭 편을 선보였으며, 이후 고윤정을 활용한 메인 영상과 함께 모델의 선망적 비주얼과 3대 증상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게릴라포스터 3종(정수리/헤어라인/약해진 모발)을 통해 이슈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워진 려'가 아닌 '이게 려 였다고?'라고 느낄 수 있을 만큼 달라진 브랜드 무드를 발신하고, 려 루트젠만의 여성맞춤 프리미엄 & 기능성 이미지를 부여 하였습니다.

메인 영상 콘텐츠와 연계하여 전문가/소비자 관점을 가진 KOL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브랜드의 진정성을 소구하고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을 강화하여 여성맞춤 탈모샴푸로서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