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PY
2023 SKIPPY 90th Anniversary Campaign
BBDO Korea
Spreading fun for 90 years
Spreading Fun의 가치를 전달하는 미국 땅콩버터 브랜드 SKIPPY가 창립 90주년을 맞이하여 국내 캠페인을 전개했다.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 98%를 차지하는 SKIPPY는 아직 땅콩버터가 낯선 한국 소비자에겐 인지도가 낮았다. BBDO는 SKIPPY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적, 물리적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IMC 캠페인 플랜을 통해 국내 식품업계 신규 소비자 유입과 기존 소비자들의 재구매율 증가를 목표했다.

BBDO는 코로나 엔데믹 이후 증가된 오프라인 경험에 대한 수요를 발판 삼아 ‘SKIPPY 90살 생일파티’ 컨셉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팝업스토어 참여와 홍보를 부스팅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 내 인플루언서 씨딩, 파워페이지 및 PR 콘텐츠 발행을 전개했으며, 이와 동시에 온라인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SKIPPY 구입 유도 및 생생한 제품 후기를 생성하고자 했다.

팝업스토어는 ‘MBTI 토스트 테스트’부터 당첨률 100% 럭키드로우까지 브랜드가 추구하는 ‘Spreading Fun’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를 통해 총 7,056명의 방문객을 확보하여 목표했던 KPI 대비 약 117% 이상을 달성했다. 또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및 유지 게시물이 2803개, 네이버 블로그 후기 126개 등을 기록하여 타 행사 대비 행사 종료 이후 콘텐츠 유지율이 약 2배 이상 높은 수치 성과를 올렸다.

이와 같이 이번 스키피 90주년 캠페인은 스키피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주목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3049 맘 타겟에서 MZ세대로까지 타겟을 확장해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제고하는데 기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