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자음생에센스
BBDO Korea
수 년간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일관된 럭셔리 아이덴티티 및 안티에이징 고기능성에 대한 인식을 구축하게 된 설화수는 소비자의 구매 여정이 다변화되면서 영상, 비주얼, 매스미디어 중심의 글로벌 마스터 플랜을 확장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 자음생에센스는 인삼의 고귀한 성분으로 피부 탄력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제품으로 더욱 강력해졌고, 이 점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광고는 물론 PR, 바이럴, 이커머스까지 깊숙이 전달하여 글로벌 안티에이징 대표품목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먼저 인삼의 놀라운 피부효능에 대한 글로벌 여론이 한국과 중국에서, 인쇄와 디지털로, 에디터와 인플루언서가 함께 한 매거진 컨텐츠로 조성되었습니다 화장품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고객들은 어느 국가의 디지털 상에서나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제작된 자음생에센스의 바이럴 컨텐츠들을 통하여 출처가 분명하고 신뢰도 높은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된 형태로 검색해 볼 수 있었습니다. 자음생에센스의 글로벌 마스터 에셋은 다양한 형태의 이커머스 제품 상세페이지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각 국가에 제공되어, 고객의 제품 구매 경험을 더욱 럭셔리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그 결과, 설화수 자음생에센스는 국내에서는 전년 대비 30% 이상 매출 비중이 성장하고 현재 진행중인 중국 티몰의 광군제 예약판매에서 조기매진되는 성과를 기록하였으며, 추후 더 많은 국가의 다양한 매체에서 설화수의 안티에이징 고기능성에 대한 인식을 더욱 탄탄하게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